top of page
작성자 사진melissa252lee

[다양한 비건라이프] 건강한 소비가 만드는 건강한 지구, 더 피커 (The Picker)



오늘 소개해 드릴 '더 피커'는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스타일 플램폼입니다 :)


쓰레기 문제를 시장의 과도한 편의주의, 위생주의에서 원인을 찾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건강했던 과거의 지저머을 복원함으로써 시장 문활르 회복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포장 폐기물 감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쓰레기의 발생을 관찰하고 줄여 나가는 기준을 끊임없이 만들어 나가며, 또 수정하여 시장의 주체와 공유하고 협업합니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고려하는 원재료와 생산자를 선택하여, 포장과 탄소발생을 최소화한 유통을 거쳐, 벌크 진열로 원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판매 된 제품을 소비자가 오랜 시간, 가능하면 수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폐기 될 때의 순환을 고려합니다.


이렇듯 더 피커는 지속 가능한 환경이 자연스럽게 존재하던 과거와 끊임 없이 소통하여 자원의 순환과 건강한 소비문화의 회복에 힘씁니다.


더 피커는 성동구의 '헤이그라운드' 2호점(서울숲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가져온 용기에 포장없이 친환경 곡류/견과류 종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생산자로부터의 작물 또한 만나볼 수 있도록 때에 맞추어 제철 식재료 팝업도 운영합니다. 더불어 일상의 각 지점에서 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일회성 제품을 소비하지 않도록 지속가능한 생활 대안제품을 소개합니다.



< 활동가's PICK >

저는 더 피커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재사용 화장솜'을 추천하는데요,

보통 오전에 세수를 하고 두장, 화장을 지울때 네 장, 또 자기 전 세안 후 두장 정도를 매일 사용하는데 일주일로 따지면 저는 매주 56장의 화장솜을 한번 사용하고 버리더라구요.

그래서 대안품을 찾다가 더 피커의 유기농 재사용 화장솜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피부에 자극적이지도 않고 부드러웠어요.

시간이 여유로울때는 손으로 빨았고, 조금 더 꼼꼼하게 세탁하고 싶을 때는 세탁기의 울모드로 다른 옷들과 함께 세탁을 했어요. 그래도 제품의 변형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


더 피커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조회수 15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


bottom of page